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 학과장인사말

"전기에너지 분야
실무역량을 갖춘 전기기술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한림성심대학교 전기공학과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 전기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


‘초연결, 초지능’을 특징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은 전력산업 전반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기술 등이 융합되어 신사업이 창출 확대되고 있으며, 새로운 전력설비 운영 패러다임을 선도하면서 고부가가치의 첨단 기술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기공학과에서는 미래의 신성장 동력인 전기에너지분야의 주역인 현장실무에 강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철저한 자격증 기반 현장중심 교육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을 실현해 나아가겠습니다.

이에, 전기에너지의 생산 및 활용에 관련된 전통적인 전력산업 현장에서 전기기술을 담당할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해서 전기기초 기술에서부터 응용기술까지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실무중심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서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 인프라 구축,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의 전력설비 고도화 등의 체계적인 ICT 융합 학습과 산학협력체계를 활용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인성과 직업소양을 갖춘 전문기술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취업과 희망을, 지역사회와 산업체에게는 신의를 줄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는 전기공학과가 되기 위하여 더욱 정진 하겠습니다. “전기에너지와 ICT 융복합“으로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한림성심대학교 전기공학과에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기공학과 학과장 김 대 극